티스토리 뷰

요즘 날씨가 좋아 지인들과의 모임으로 대구 근교로 나가봤어요.

대구에서 30분~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달성군 화원에 있는 마비정 벽화마을로 향했어요.

마비정 가는 길에 출출한 배를 채우기  미나리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 곳에 들렀답니다.





주문을 하고 잠시 대기하니 깨끗하게 씻은 미나리 1단과 기본반찬(마늘, 김치, 쌈장, 고추)가 차려졌어요.

미나리가 아주 싱싱하죠... 근데 미나리 제철은 1~2월이라고 하네요.

제철에 먹으면 미나리가 아주 연하고 맛있답니다.




미나리가 제철은 아니지만 쌈장에 그냥 찍어 먹어도 아주 싱싱하고 맛있었어요.


여기서 잠깜 미나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정신을 맑게하고 혈액정화.

해독작용이 우수해 체내에 각종 독소를 해독하는데 특효약

간장질환이나 생즙요법에 필수적인 식품

황달이나 복수가 차는 증상, 기타 급/만성 간염 및 간경변증에 효과적

 혈압을 낮추는데 아주 효과적이라 고혈압 환자에게 특효.

신경쇠약증이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줌.

지혈효과가 있어 여성의 하혈에 좋아요.

그밖에도 빈혈과 변비의 예방고 치료, 뇌졸증의 후유증 등에도 효과적이에요.






원래 고기는 판매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요즘엔 고기도 1팩씩(3인분 정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팩은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제 일행은 3팩을 먹었네요... ㅎㅎ

삼겹살은 늘 옳기 때문에...


불판에 삼겹살과 자른 미나리를 올리고 익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불판 위에서 삼겹살과 미나리가 아주 먹음직스럽게 익어가고 있어요.

불판 한켠에는 김치도 올려줬어요.

삼겹살 기름에 잘 볶아진 미나리와 김치의 맛은 먹어본 사람들만 알겠죠...

으앙.. 정말 맛있다는...

아주 배터지게 먹었답니다.



제가 방문한ㄴ 곳은 마비정 청정 참미나리 18호 집이에요.

마비정 초입에서  벽화마을 가는길 거의 끝에 위치해 있어요.



일행이 가지고 온 복숭아술도 곁들어 먹으니 아주 맛이 끝내줬어요.

쥔장에게 가져온 술을 먹어도 되나고 물어보니 마셔도 된다고 해서 아주 기쁘게 마셨어요.


이제 배불리 먹었으니 마비정 벽화마을로 향했어요.

벽화마을은 여기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마비정 벽화마을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됩니다.


2017/02/22 - [먹거리 & 맛집] - 조개 막창 무한리필 - 조개까는세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