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애 첨으로 헌혈을 해보겠다 마음을 먹고 헌혈에 대한 정보와 헌혈의집에 대해서 알아봤다.



헌혈의 집 가기전 알고가면 좋은 정보!!

전혈: 혈액의 모든 성분(적혈구, 백혈구, 혈장, 혈소판)헌혈

성분헌혈: 성분채혈기를 통해 혈소판, 혈장, 혈소판과혈장 성분을 각각 채혈하고 나머지 성분은 헌혈자에게 되돌려주는 헌혈


헌혈자격조건:

나이 : 혈소판성분헌혈, 혈소판혈장성분헌혈 - 만17세 ~ 59세 / 혈장성분헌혈 - 만17세 ~ 69세

몸무게: 남자 50kg이상, 여자 45kg이상

그외 혈압, 총단백수치, 혈소판 수치가 정상인 건강한 남/녀


상세 내용은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

https://www.bloodinfo.net/emi_bldqualify.do



준비물: 신분증

소요시간 30~1시간30분(대기시간 및 휴식시간 포함)



헌혈과정

예약이나 직접방문 > 헌혈상담 : 신분증 확인, 문진> 헌혈전 검사: 혈압, 혈액형검사 > 헌혈 > 휴식 및 헌혈증서 수령

> 헌혈혈액 검사결과서 통보(헌혈 후 1개월 정도 이내에 검사겨과통보서 발송 또는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직접조회)

> 헌혈 재참여(전혈은 2개월 후, 성분헌혈은 2주후 가능)


전자문진을 앱이나 웹페이지나 앱(스마트헌혈)에서 하고 가면 시간절약을 할 수 있다.

헌혈 예약도 가능한데 첫 헌혈인 경우는 인증이되지 되지 않아 직접 방문해야한다.

단, 전자문진이나 예약은 회원가입을 해야 가능!!



헌혈의 집 방문을 위해 방문가능한 곳을 찾아보자.

http://www.bloodinfo.net/blood_house.do

위 링크를 클릭해서 가까운 헌혈집이나 지역별 검색을 할수 있는데, 지역별 검색을 해봤다.



지역별 검색을 선택하고 지도에서 대구경북혈액원을 클릭하면  대부경북내에있는 헌혈의집 목록이 나온다.

대구에서는 총 8곳에서 헌혈의 가능하다..


위 목록에서 헌혈의 집 이름을 선택하면 선택한 헌혈의집의 요약정보가 나와서 헌혈의집 운영시간을 알수있다.

상세 위치는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확인가능하다.

공휴일도 운영한다는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갔는데 문이닫혀 있어서 당황했다.

공휴일에 방문하려면 전화로 확인을 꼭 해보고 가는것이 좋겠다...


상세보기화면으로 이동하면 선택한 헌혈의집 운영여부, 운영정보, 헌혈종류, 전화번호 그리고 주소 및 약도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헌혈의집 위치까지 확인했다면 이제 헌혈하러 가보자.. Let's googog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