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광고비 수익금을 받을 때 많은 블로거들이 외화송금 수수료가 가장 낮은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외화 통장을 주로 사용한다.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은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에 수익금 지급통장으로 지정하는 블로거들이 많다.


애드센스에서 지정해 놓은 수익금을 초과하게되면 구글애드센스에서 수익금을 송금했다는 메일을 받는다.

최초 1회때는 스탄다드차타드은행에서 확인 전화가 온다.


수익금을 받았으면 인터넷뱅킹으로 입금 확인을 하고, 애드센스 수익금을 원화계좌로 출금하는 과정을 정리해봤다.

원화로 출금된 금액은 일반 SC제일은행 스탠다드차타드 일반계좌로 원화를 입금 받을 수 있다.


준비물인터넷과 공인인증서 그리고 OTP카드/보안카드, 보통예금 통장이 있으면 된다.


스탠다드 차타드은행 인터넷뱅킹 페이지로 이동해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한다.(open.standardchartered.co.kr)

외환탭에서 외화입금지급거래를 선택한다.





외화지급거래 화면에서 확인버튼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한다.



외화예금출금->원화(외화)계좌로 입금을 선택하고 외화통장번호, 비밀번호, 외화입금금액 그리고 입금통장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 선택해

 인터넷뱅킹과 동일한 과정을 통해 원화를 입금받는다.



외화가 원화로 환전 되므로 활율이 높은날 환전 받는것이 이익이다.

원화로 입금받는 과정에서 환율우대를 받거나 환전수수료를 내야할 수도 있다.


외화통장 개설 시에 인터넷뱅킹을 미리 신청해놓으면 은행 방문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수익금을 원화로 출금하는 과정을 알아봤다.


2016/11/06 - [생활정보&유용한정보] -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외화통장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