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라도 여행코스 :

전라북도 진안 마이산 -> 전주 -> 남원 -> 전라남도 곡성 섬진강 -> 순천 -> 여수  -> 경상남도 진주

 이순신광장의 좌수영음식문화거리에 여수의 맛 장백반과 서대회무침을 배불리 먹고 이순신 광장을 산책했답니다.


 

 여수 곳곳에서는 충무공의 흔적들을 찾아 볼 수 있는데, 이순신 광장 또한 그 중의 한곳입니다.

 충무공 이순신은  일생중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세운 8년을 여수에서 머물렀기 때문입니다.


임진왜란 발발 1년전 1591년 이순신은 전라좌수사로 여수에 부임해 왜적의 침입에 대비하였습니다.

 전라좌수영의 본영이었던 여수는 거북선을 처음으로 출정시키기도 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순신 장군이 여수에서 머무른 8년간의 발자취는 충민사 , 진남관/고소대, 이순신 광장 등에서 찾아볼 수 잇

 습니다.

 

 이순신광장은 여수 종화동 인근 구항을 공원으로 조성하여 여수시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수 앞바다를 바라보며 돌산대교와 장군도 등을 조망권내에 두고 있어 밤에는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순신 공원의 입구에는 여수 앞바다를 바라는 이순신 장군 동상이 있고 2014년 완공한 2층 구조의 전라좌수영 거북선이 놓여있습니다.

 거북선 내부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하여 직접 장국복을 입고 장군이 될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합니다.



 거북선 내의 잘 꾸며진 수군 밀랍 인형을 감상하며 그 시대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순신 광장 투어를 마치고 여수시티투어의 다음코스인 해양수산과학관으로 향했습니다.

해양수산과학관에 대하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됩니다.


더 많은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보려면 아래 사이트를 둘러보세요.

http://tour.yeosu.go.kr/tour/leisure/yisunsin_tour


2016/09/25 - [국내여행] - 전라도여행기 - 넷째날 여수시티투어 이순신광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