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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가입과 블로그에 광고 게재를 시작했다면 어떻게하면 블로그를 운영하면 조금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팀에서 공개한 광고수익 상승 팁에 대해서 소개할게요.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면 블로거가 포스팅하는 주제와 내용을 기반으로 혹은 블로그를 접속하는 이용자에 따라 결정되어 광고가 노출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광고노출*클릭단가*클릭율 로 결정됩니다.


광고노출은 에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이용자가 설정 변경가능하며

클릭률은 블로거들이 광고를 더 잘 보이게, 이목을 끌 수 있게 변경하면 클릭율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클릭단가는  광고주가 구글에 광고 입찰할 때 정해집니다.


광고크기에 따라 클릭 단가는 높아질 수 있는데, 애드센스 광고 사이즈는 크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세로형 광고보다 가로형 광고가, 가로형 광고보다 직사각형 광고가 수입이 더 높습니다.

무작정 광고사이즈를 크게하면 정책 위반으로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블로그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증가함에따라 모바일 웹에 광고를 최적화하는게 수익상승에 도움이 된다.

이때 모바일과 반응형 플러그인을 둘다 사용할 시 광고가 겹추 보일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웹에서 가장 좋은 광고효과를 보여주는 광고사이즈: 320*100

상단에는 320*100, 하단에는 300*250 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 수준 광고는 앵커/오버레이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가 있습니다.

앵커/오버레이 광고는 광고하단에 계속 고정되어 스크롤이 따라오는 광고입니다.

모바일 전면광고는 화면 전체에 나타나게 되는 광고로 첫포스팅을 보고 다른 포스팅으로 넘어갈때만 표시되며 표시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페이지수준 광고는 이용자 불편으로 인해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 블로그컨텐츠의 중요성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 일관성있는 주제를  선택하면 한명의 이용자가 다수의 포스팅 글을 읽어볼 가능성이 큽니다.
  • 명확한 독자층을 타켓팅한 포스팅으로  예를들면 영화 리뷰나 후기, 뷰티에 관심 많은 젊은 여성이나 제품리뷰를  통한 주부나 남성을 타겟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지속성 또한 중요한데 두터운 독자층을 확보하기 위해서 꾸준한 포스팅을 이어갈수 있는 콘텐츠를 포스팅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내용이 길면 시리즈로 나눠서 포스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인테리어를 예로들면  인테리어 소품 종류, 인테리어 상가, 인테리어 예시 등의 모든 내용을 한나의 포스팅에 담는 것 보다는 분야별로 나눠서 포스팅해도 좋다.
  • 이용자와 댓글을 통해 소통하는 것도 블로그 유입으로 이어져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데 도움이됩니다.

※주의사항:

  • 블로그에 사진을 많이 올리면 무효클릭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사이사이에 광고를 넣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정책위반 가능성)
  • 광고개수는 전체웹페이지에(사이드바포함) 최대 3개가 좋습니다.
  • 티스토리 애드센스 상단광고 300*250은 규정위반입니다.  -상단광고 최대퍼포먼스는 320*100
  • 반응형은 광고코드 수정을 통해 기기화면에 맞는 광고가 노출되도록 설정해서 사용.
  • 광고 일부분이 잘려 나오거나 광고과 화면 전체를 덮는 것은 정책위반입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참고하면 수익상승에 도움이 될지도 모르지만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수익 상승에 도움이 될만한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2016/10/17 - [생활정보&유용한정보] -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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