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범죄 미해군의 해병대에 연류된 범죄를 해결하는 특수수사대의 이야기를 그린 미국드라마로써 출연자들간의 케미가 아주 일품인 개그수사대입니다.


시즌 1에서는 Navy NCIS라는 제목으로 시작해서 이후 NCIS으로 바꾸었다.

해군 점죄 수사국의 툭수요원 팀을 배경으로 하는 수사물 장르입니다.


현재 시즌 14까지 나와서 완결된 상태입니다.

각 시즌별 에피소드는 22개 정도 입니다.


배경은 워싱턴 D.C의 워싱턴 해군 기지의 본부들 두고 있는 해군 범죄 수사국의 중요사건 전담팀이 배경으로 해군에서 군사법통일법전에 의해 처벌 할 수 있는 모든 중범죄를 수사합니다.



NCIS의 주요 특수요원은 리로이 제스로 깁스, 티머시 맥기, 더키 맬러드와 그의 조스 지미 팔머, 법과학 전무가 애비 슈토 그리고 리온 밴스 국장이 시즌 14에서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맴버입니다.

주요인물 성격

리로이제쓰로깁스(마크하몬) - 팀의 리더로써 냉정한듯하지만 아주 따듯한 가슴을 가진 보스로서 팀원들을 잘 이끌며 특유의 직감과 집중력으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카리스마를 지닌 인물입니다.

애비슈토(폴리퍼렛) - 검은색 옷과 짙은 화장으를 하는 고스족으로서 항상  CAF-POW라는 카페인 음료를 즐기는 천재 컴퓨터 전문가로 보스의 무한 애정을 받는 인물입니다. 

도널드 말랃(데이비드 맥컬럼) - 덕키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호기심이 많고 엄천난 지식을 가진 약간은 엉뚱한 면이 있는 엘리트입니다.

티모시 맥기 - MIT출신의 컴퓨터 전문가로 진지한 면이 있기도 하지만 웃음을 주기도 하는 인물입니다.




시즌별 주요맴버 변화입니다.

2 - 케이트 하차

11 - 지바 하차

13 - 토니하차

14 - 깁스, 덕키 하차


시즌 2부터 지바와 토니의 케미가 아주 좋았는데 시즌 11에서 지바가 하차 하면서 분위기가 조금 변하면서 재미가 조금 줄었어요.

물론 개인적인 느낌이에요.


현재 시즌 14를 정주행 하고 있는데 시즌 14에서 깁스와 덕키가 하차하면 거의 대부분의 초기 맴버가 하차하는 상황이라 15부터는 어떤 분의기로 바뀔지 약간 기대반걱정반의 마음이에요.


수사시리즈에 개그코드가 약간 포함된 미드 NCIS 소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