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퇴근 시간에 걷는 건강한 습관으로 용돈을 별수있는 습관하나 소개했는데요,이번엔  에너지 절약하여 용돈을 벌수 있는 건강한 습관하나 알려드릴게요.

그것은 바로 탄소포인트제도(에코마일리지)입니다.


탄소포인트제도(에코마일리지)란?

가정에서 에너지 사용량(전기 · 수도 · 도시가스)의 사용량 절감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실적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산정하고, 환경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입니다.

에코머니 제휴 카드 발급 후, 탄소포인트(에코마일리지) 프로그램 회원가입 및 전기, 수도, 도시가스 고지서상 고객번호를 입력해야만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탄소포인트제도는 서울시(에코마일리지)와 그 외 지역(탄소포인트제)으로 구분되어 운영됩니다.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도록 환경부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센티브 내용은 6개월 간 가정내 전기 · 수도 · 도시가스 개별 사용량을 과거 2

대비 10%이상 감축 시 연 최대 7(서울시는 1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해주는 것입니다.

 

가입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온라인: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http://ecomileage.seoul.go.kr

한국환경공단 탄소포인트 http://cpoint.or.kr/

오프라인:

신청서 작성 후 전국 시청, 구청, 주민센터에 제출하기.

 

!!주의

에너지사용량이 집계되지 않는 일부 지역의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거주 지역(주민등록상)에 따라 하나의 제도만 가입 가능하며, 가입방법 및 인센티브 지급 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지역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해당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도 반드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수정하지 않으신 경우 에너지절감 인센티브가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작읍습관 하나로 에너지 절약도 하고 용돈도 벌수 있는 탄소포인트제도를 소개했어요.

 

2016/08/30 - [생활정보&유용한정보] - 그린교통포인트(GTPS) 서비스 / 걸으면서 돈버는 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