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인1스마트폰인 시대에 스마트폰에서 눈에 좋지 않은 블루라이트(파란빛)이 발생하는 것을 아시나요?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게되면 불면증, 안구건조증등의 신체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원인중의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인 블루라이트(파란빛)라고 합니다.

생활에 편리해서 필수품이 되어가는 요즘 스마트폰이 개인의 눈건강을 해치고 있었습니다.  

 

그럼 블루라이트가 먼지 자세히짚고 넘어가야겠죠.


블루라이트

380∼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 존재하는 파란색 계열의 빛.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던 빛 파장으로, TVㆍ컴퓨터 등 스마트기기의 디스플레이와 LED조명기기에서 많이 방출된다. 그러나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되면 눈의 피로는 물론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 눈 속의 망막이나 수정체에 손상을 가져올 우려가 있다. 또 밤 늦게스마트폰이나 PC, TV를 장시간 볼 경우 블루라이트로 인해 수면유도 호르몬 분비가 저해돼 수면을 방해하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블루라이트 [blue light]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오랜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블루라이트에 노출되는 사용자라면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앱을 사용해 볼것을 추천합니다.

이 필터를 사용하면 무료로 눈의 피로나 불면증 방지를 할 수 있답니다.


KBS 소비자 리포트에서 블루라이트의 유해성 및 스마트폰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방송된적이 있어요.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빛 때문에 수면장애에 빠지거나 시력까지 손상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스마트폰을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

1. 화면의 밝기를 낮춘다.

2. 20분 사용 후 10분 휴식하기.

3. 스마트폰과 눈의 거리는 30cm이상 유지할 것.

4. 어두운 곳, 버스 등 흔들리는 곳에서 사용 자제할 것.

 

스마트폰을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중에 화면의 밝기를 낮춰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앱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보는 것도 눈건강을 지키는 한가지 방법일것 같습니다.

단, 무료 앱이라 화면 하단에 광고가 나오는 것은 감수해야 합니다.

 

사용법은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앱 설 치 후 on으로 설정 후 앱을 종료 하면 그 후부터 스크린필터 기능이 계속동작합니다.

   


우리의 소중한 눈 건강할 때 잘 지키면서 스마트폰 사용해 보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내 소중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인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 앱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2016/08/12 - [생활정보&유용한정보] - 외식업 종사 사장 및 직원 보건증 발급받기(파트타임포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