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라도 여행코스 :

전라북도 진안 마이산 -> 전주 -> 남원 -> 전라남도 곡성 섬진강 -> 순천 -> 여수  -> 경상남도 진주

향일암 투어를 마치고 여수시티투어의 여섯번째 이면서 마지막 코스인 수산시장으로 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찾아간 수산시장은 여수의 수산물이 모두 모아져있는곳입니다.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여수수산시장과 여수수산물특화시장은 청결함과 신선해 보였습니다.

수산물물들이 아주 잘 정돈되어 있어서 아주 보기 좋았습니다.

 


수산시장에서 가족과 친지들을 위해서 여수의 특산품인 신선한 활어와 건어물, 돌산갓김치등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어요.


여수 수산시장은 1969년 개설된 상가건물형의 중형시장으로 주 취급품목은 활어라고 합니다.

질좋고 저렴한 먹거리들을 2009년부터 장군도 방향 400미터 수중에 해수관을 설치하여 청정해수를 취수 할 뿐만아니라 취수된 해수를 살균처리 정화시켜 상가세대에 공급하고 있어 여름철 비브리오균도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건물 옥상에는 수산물가공처리장 및 자연건조장을 설치하여 해풍에서 말린 고들고들한 반건조 마른생선을 판매하고 있으며,  활어, 선어, 건어, 패류, 건어물 등 각종 수산물 뿐만아니라 야채, 김치, 젓갈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전통시장 입니다.


주소: 전라남도 여수시 여객선터미널길 24

 지번 - 전라남도 여수시 교동 680

전화번호: 061-662-7268

이용시간: 매일 05:00~22:00 매월 둘째주 화요일 휴무

홈페이지: http://www.myeosu.kr/main/index.php



여수 시티투어를 마치면서 오랫만에 하루를 아주 알차게 보낸 느낌이었습니다.

아름답고 먹거리가 풍부한 여수를 가장 가까이에서 편안하게 만나고 싶어 하는 분이라면 여수시티투어를 적극 추천합니다.


전라도 여행은 여수가 마지막 코스이지만 아수움이 남아 전체여행의 마지막 코스인 경상남도 진주로 향했습니다.
진주에 대한 소개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됩니다.


2016/09/28 - [국내여행] - 전라도여행기 - 넷째날 여수시티투어 수산시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