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학 첨가물이 생활용품 곳곳에 많이 활용되면서 그로인한 문제가 일어나는 요즘 내 몸과 가족건강을 생각하면서 환경도 생각하는 해독 살림법/디톡스 살림법이 대세라죠...

그래서 저도 에코라이프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에코라이프는 샴푸, 린스 대신 천연물비누와 구연산 사용하기, 채소과일 세척 시 베이킹 소다 사용하기, 세탁기 청소할 때 과탄산 소다 사용하기등을 하면서 실천해 왔어요.

아주 조금 번거로지만 우리 몸과 환경에 유익하니 제대로 한번 시작해보면 어떨까 하고 좀더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해독 살림법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알려진 친환경세제는 구연산,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3총사입니다.



▶ 베이킹소다

살균, 소독, 표백 작용 , 탄산수소나트륨 100%의 백색분말입니다.

또한 세척, 탈취, 발효, 중화, 소화 작용을 하는 천연 미네랄 물질이기도 합니다.


산성물질을 중화하고 탁월한 세정 및 탈취효과가 있으며 인체와 환경에 해가 없고 수질을 보호하는 천연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일과 야채 세척, 식기세척, 욕실청소, 의류세탁, 피부관리, 전자레인지, 가스렌지 세척등에 활용됩니다.


▶ 구연산

각종 음료수, 껌 등에 첨가되는 100% 식품 첨가물이며 각종 세정, 정균, 섬유 유연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한 다목적 정균 세정제입니다.


☞ 여기서 잠깐

정균작용이란 세균이 성장하는 것을 저지하고 수를 줄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레몬이나 덜익은 감귤류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인체 무해, 살균제 및 세탁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섬유유연제, 가습기 및 전기포트 세척, 유아용품 소독, 세탁시 섬유유연제, 물컵이나 싱크대의 물때제거,도마 살균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과탄산소다

환경에 무해한 과탄산수소 알갱이로 만든 천연 산소계 표백제로 하얀색은 더 하얗게 해줍니다.

세척효과 탁월하여 의류표백, 제균 및 탈취, 얼룩제거, 세탁조 청소, 흰옷, 운동화 세탁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과탄산소다를 많이 사용할 경우에는 물이 증발하는 과정에서 과산화수소도 같이 증발할 수 있고 많은 양의 과산화수소가 증발할 경우에는 눈이 따갑고 속이 메스꺼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환기가 필요합니다. 과탄산소다 가루에 노출되면 피부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과탄산소다를 사용할 때는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레인보우샵 톡톡이 ...


친환경세제는 구연산,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3총사의 상세 활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됩니다.

2018/02/13 - [생활정보&유용한정보] - 헤어디톡스 - 구연산 머리헹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