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라도 여행코스 :

전라북도 진안 마이산 -> 전주 -> 남원 -> 전라남도 곡성 섬진강 -> 순천 -> 여수  -> 경상남도 진주


여수시티투어의 두번째 코스인 진남관에서의 구경을 마치고나니 점심 시간이 되어,  이순신광장의 좌수영음식문화거리에서 식사 및 이순신 광장을 자유관람 하도록 1시간 정도 허락됐습니다.


구경하느라 굶주린 배를 채우러 진남관에서 도보로 3~4분 거리에 있는 좌수영음식문화거리로 갔어요.

제가 한끼 식사를 위해 간 백금식당에서 게장백반,갈치백반 1인분씩 주문했습니다.

백반만 먹기는 아쉬워 여수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서대회도 추가로 1인분 주문했어요.


물 한잔 마시며 기다리니 게장백반과 갈치백반이 한상 거하게 차려졌습니다.

상다리 부러지는 줄 알았어요..ㅎㅎ

반찬 하나하나도 아주 정갈하고 깔끔하게 차려졌고 맛도 아주 괜찮았습니다.

너무 짜지도 달지도 않은 간간한 맛이 입안을 자극하는 간장게장은 먹는 내내 입안을 즐겁게 만들어 줬습니다.

게장은 역시나 밥도둑 이었어요...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갈치도 맛이 아주 좋았답니다.

백반을 즐기다 보니 서대회무침도 나왔어요.

서대회는 1년이상 발효시킨 막걸리 식초와 초고추장, 그리고 온갖 채소와의 조화가 잘 돼서 부드러우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수 있었어요.

따끈따끈한 밥에  비벼 먹으면 서대회의 진미를 느낄 수 있어요.

서대회 무침은 비린내가 적고 담백한 맛이 아주 좋았답니다.



서대는 가자미목 참서대과의 어류로 전남 여수를 중심으로 남해안 중서부 지방의 명물입니다.

'서대가 엎드려 있는 개펄도 맛있다'라고 할 정도로 맛있는 생선으로써 맛이 담백하고 부드러워서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서대의 효능으로는 칼슘, 철 등의 함럄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 조혈작용과 같은 건간 기능성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혈전, 심근경색, 뇌기능 보정에도 작용해 학습 발달에도 탁월한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찾은 백금식당의 위치와 상세정보입니다.


이용시간
  • 매일08:00~03:30
  • 일요일휴무
가격정보
  • 게장백반8,000원
  • 갈치백반8,000원

배불리 먹고 난뒤 이순신광장을 둘러보러 갔습니다.
이순신 과장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