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라남도 담양 여행을 한다면 지나칠 수 없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건설교통부 선정 '아름다운 길 100선 최우수상'을 차지할 정도로 명품길로 평가받아온 길입니다.

고창읍성에 들렀다가 지나는 길에 들른 메타쉐쿼이아길입니다.

메타세쿼이아라는 가로수가 심어져 이국적이며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고 있어서 TV 방송이나 영화 촬영 배경으로도 종종 등장하는 가로수길입니다.

쭉쭉 뻗은 가로수들이 질서 정연하게 자리 잡으며 관광객들에 손을 흔들어주는 듯한 풍광을 연출합니다.

메타세쿼이아(Metasequoia)는 원래 중국이 산지이나 미국으로 건너가면서 개량되었으며 담양군에서는 1970년대 초반 전국적인 가로수 조성사업 당시에 시범 가로수로 지정되면서 3~4년짜리 묘목을 심은 것이 지금은 하늘을 덮고 있는 울창한 가로수로 자나란 것입니다. 2002년 산림청과 생명의 숲 가꾸기 국민운동본부가 '가장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선정한 곳이기도 합니다.

다른 가로수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이국적인 풍경에 심취해서 초록빛 동굴을 통과하다 보면 메타세쿼이아 나무에서 뿜어져 나오는 특유의 향기에 매료되어 삼림욕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자전거를 빌려 하이킹을 하며 메타세쿼이아 길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의: 061) 380-3149

 

 

담양에서 더 많은 관광을 하고 싶다면 담양문화관광 홈페이지를 들러서 이곳저곳 둘러보면 좋을 듯합니다.

http://tour.damyang.go.kr/index.damyang

 

지금까지 담양의 명품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2016/10/05 - [국내여행] - 전라도 고창여행 - 고창읍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