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공부를 할 때 도움이 될만한 영어공부앱을 소개할게요.

앱스토어에 많은 영어공부앱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앱 3개를 추천합니다.

그 앱은 바로 GMPlayer, TED, 듀오링고 입니다.

각 앱 하나하나를 개인적인 기준으로 정리해볼게요.

GMPplayer

 GMP는 Good Morning Pops의 줄임말입니다.

 앱스토어 평점 4.8이며  굿모닝 팝스를 앱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굿모닝 팝스 본방을 놓친 사람들이 앱으로 다운로드 하거나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고

 JJ Brothers가 대화 형식으로 진행하므로 재미 있습니다. 

 특히 Hohn Valentine의 놀라운 한국어 실력도 들을 수 있답니다. 두분의 호흡이 아주 잘 맞아요.

 단점이라면 왕초보는 굿모닝팝스 교재가 없으면 약간 힘들 수 있어요.

 교재는 온/오프라인으로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본방송중 나오는 팝송은 앱으로는 들을 수 없어요. 어느순간 부터 나오지 않더라구요.

 공식 홈페이지:  http://www.kbs.co.kr/radio/coolfm/gmp/


듀오링고

  앱스토어 평점 4.7이며 영어학습을 초급부터 고급까지 앱으로 듣기, 쓰기, 읽기를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알파벳은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듣기, 쓰기, 읽기를 모두 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이라면 흥미를 유발하는 부분이 부족해서 지겨울 수 있어요.

 

TED

 앱스토어 평점 4.5이며, 아주 놀라운 사람들의 강연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로 말이죠...

 장점이라면 명강연을 앱으로 쉽게 접할 수 있고, 플레이중에 자막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라면 동영상을 스트리밍으로 봐야 하므로 WIFI로 시청하지 않으면 과다한 데이터 사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연형식이라 발음은 정확한 편이지만 내용은 초급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3개의 앱 모두 다운로운 및 사용법은 버튼이 아주 직관적이라 아주 쉬워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만큼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나라도 없는 것 같아요.

정말 필요한 사람들만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영어공부 앱 추천 기준은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니 판단은 직접 사용해 보고 평가하길 바래요..


2016/08/08 - [생활정보&유용한정보] - [앱추천]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필터


댓글